부동산구매/투자 관련 해외 송금방법과 수수료

하우스.jpg

안녕하십니까?

마인에셋입니다.

독일 부동산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절차인 해외송금에 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소액송금시 간편하게 카*오뱅크를 많이 사용하시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금액에 제한이 있어서 해외거주를 위한 부동산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의 종류에는 소액송금, 증빙서류 미제출 송금, 해외체제자 송금, 해외유학생 송금 등이 있으며

송금목적에 맞는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소액송금: 1회 기준으로 5000달러, 연간 5만 달러 이내 송금이 가능.

해외유학생, 체재자 송금: 1회 10만 달러 이하로 가능.

증빙서류 미제출 송금: 연간 5만 달러 이하로 가능.

하지만 독일에서 거주를 위해 부동산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위의 송금방법은 금액한도가 낮아 적절치 않으실 겁니다.

해외로 고액송금을 하려면 타당한 목적과 근거가 있어야 하며, 자금의 출처가 분명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독일에 거주하기 위해 한국에 있는 부동산을 처분하여 독일 소재의 부동산 구매가 목적인 경우,

한국은행에 #대외지급수단 신고 후, 자금을 해외로 반출할 수 있습니다.

#대외지급수단신고 이전에 세금납부 및 합법적인 절차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예를들어 부동산처분에 대한 #양도세등 을 모두 합법적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대외지급수단신고 후 은행에서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몇 억원 정도의 금액을 송금하더라도 수수료는 총 몇 만원 수준으로 많지는 않습니다.

송금 시 #당발송금수수료, #전신료, #사후발생수수료 등이 부과됩니다. 사후발생수수료는 #해외송금 후 해외은행에서 지불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고액이 #독일은행 에 입금이 되면 독일 은행에서 자금세탁 방지를 위해 자금 출처를 증명하라는 연락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매매계약서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대외지급수단 신고 후 해외자금 반출은 해외로 송금하는 방법 중의 하나이며 본인이 어떤 경우에 해당하는지(#재외국민인지, #해외이주 를 하였는지 등등)에 따라 #해외송금 방법이 달라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독일 부동산 및 투자상담

카카오톡 ID :main-asset

홈페이지 :http://main-asset.com/

이메일 : info@main-asset.com

전화 : +49(0)-69-9075-1467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